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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 C++ 게임 개발의 정석/1. 개발 환경 셋팅

1.1 개발 환경 셋팅

by ftftgop3 2024. 1. 24.

언리얼 엔진 파일 구조

Binaries : C++ 코드가 컴파일된 결과물, 삭제해도 빌드 시 재생성

Sourece : C++ 코드, 엔진의 빌드 설정 값인 C#, 삭제 시 프로젝트 구성이 망가진다

AreaBattle.sin : C++ 프로젝트를 관리 하기 위한 솔루션 파일

AreaBattle.uproject : 엔진 버전 및 에디터 실행 시 Moules 안에 있는 해당 이름의 C++ 모듈도 함께 로딩

 

AreaBattle.uproject

버전 및 모듈 정보 포함 

모듈 로드 ->  Binaries폴더 -> ArenaBattle 모듈  : 순으로 탐색

만약 파일이 없다면 파일을 생성하기 위해 빌드를 진행 하는 다이얼 로그 활성화

 

모듈 : C++ 코드를 컴파일한 결과물

게임 모듈 : 게임 로직을 담은 모듈

 

비쥬얼 스튜디오 셋팅

에러를 확인 할 때 오류 목록 창보다는 출력창을 이용해서 추적

비주얼 스튜디오의 오류 창을 뜨지 않게 설정

도구 -> 옵션,

프로젝트 및 솔루션 -> 일반 오류로 인해 빌드가 종료될 때 항상 오류 목록 표시 ( 비 활성화)

디버깅 -> 일반 -> 편집하며 계속하기 사용 (비 활성화)